향동이음교회 브랜딩, 인테리어, 소품
브랜딩 일체
로고, 인테리어, 소품, 가구, 싸인
향동이음교회의 개척에 나음과이음 디자인과 목공소반듯이 함께 했습니다. 40여평의 아담한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제한 된 공간, 그것도 일반 복합 상가의 복도식 공간입니다.
고려된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배시에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는가?
2. 예배실, 공용예배실, 주방 등등이 가장 효율적으로 배치 될 수있는 방법은?
3. 각 공간이 가장 아름답게 배치 될수 있는 방법은?
4. 젊은 감각이 어울리는 디자인은 어떤 방향인가?
등등의 여러가지 고민을 안고 두가지 방향에서 접근했습니다. 첫번째는 로고개발과 브랜딩, 두번재는 공간 구성과 인테리어, 익스테리어 적용입니다.
두가지 모두 젊고 신선한 젊은 부부들, 그리고 청년들의 감성에 촛점을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디자인 자체도 매우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안을 했으며 교회에서는 매우 만족해 주셨습니다.

또한 고려된 사항중에는 예산범위입니다. 주어진 예산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가능하면 가장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공간 구성에 힘을 썼습니다. 예를 들면, 소방과 설비가 최소로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지요. 공간 구성과 동선을 짜는 것도 매우 중요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해법이구요. 그러므로 좋은 디자인은 그냥 예쁘기만 한 디자인이 아닙니다. 솔루션이 있는 디자인 입니다.
향동이음교회의 현장을 직접 가보신다면, 공간의 개방감과 디자인의 일관성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온라인 향동이음교회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