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서울의 미래를 그리다:

‘작은연구 지원사업’ 공모전 포스터와 함께하는 서울연구원

 

서울, 이 도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며 우리의 삶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서울연구원이 있습니다. 서울연구원은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과 발전 방향을 연구하며, 도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핵심 기관입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작은연구 지원사업 공모전’은 서울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표적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창의적인 시민 연구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서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합니다.

 

서울연구원의 비전과 미션

서울연구원은 서울시의 정책 개발과 연구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도시 계획, 환경, 교통,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시의 미래를 위한 연구 활동을 수행합니다. 이 기관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서울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합니다.

 

 ‘작은연구 지원사업’의 의미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서울연구원이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입니다. 이 사업은 서울시의 미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시민 스스로가 서울의 변화와 발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와 연구 결과는 서울시의 정책 수립과 실행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며, 서울이라는 도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이 됩니다.

 

나음과이음 디자인의 창의적 접근

나음과이음 디자인 스튜디오는 이번 ‘작은연구 지원사업’ 공모전 포스터 디자인을 통해, 미래 서울의 모습과 그 안에서 활동하는 창의적 시민 연구자들의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선명하고 매력적인 색감, 그리고 #동행과 #매력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하는 디자인은 이 공모전의 의미와 목적을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또한, 다양한 매체에 걸쳐 제작된 포스터와 홍보물은 이 중요한 메시지를 더욱 폭넓게 전파하는 데 기여합니다.

 

함께 만드는 서울의 미래

서울연구원의 ‘작은연구 지원사업’ 공모전은 서울이라는 도시의 미래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하는 서울연구원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나음과이음 디자인과의 협력을 통해 탄생한 이 포스터는 서울시민 여러분을 이 중요한 여정에 동참하도록 초대하는 열린 문입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가득 찬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함께 서울의 미래를 더욱 밝고 희망적으로 만들어 갑시다.

 

 

키워드: #서울연구원 #작은연구지원사업 #공모전포스터디자인 #나음과이음디자인 #서울미래계획 #창의적시민 #동행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