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서울연구원 30주년

: 역사와 미래를 잇는 새로운 엠블럼

서울의 미래를 연구하고 도시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해온 서울연구원이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 중대한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나음과이음 디자인은 서울연구원의 가치와 역사를 상징하는 새로운 엠블럼을 제작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 특별한 엠블럼의 디자인 과정과 그 의미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해보겠습니다.

 

서울연구원의 30년: 도시와 함께 성장하다

1993년 설립된 서울연구원은 서울시 산하의 연구기관으로, 도시 계획, 경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울의 미래를 연구해왔습니다. 서울연구원의 연구와 제안은 서울이 직면한 도전을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새로운 엠블럼의 디자인 철학

나음과이음 디자인이 제작한 새로운 엠블럼은 ‘3’과 ‘0’을 면과 선으로 연결하고 매듭지어 형태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디자인은 서울연구원이 지난 30년간 이어온 공간과 길, 즉 도시를 설계하고 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의 가치를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국문과 영문 버전 모두에서 이러한 디자인 철학이 일관되게 표현되어, 어떤 매체에서든 서울연구원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도록 하였습니다.

 

의미가 담긴 디자인

새로운 엠블럼의 디자인은 서울연구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30년이라는 시간 동안 서울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온 연구원의 정신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앞으로도 서울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나음과이음디자인과 함께하는 미래

나음과이음 디자인의 창의적인 접근은 이번 엠블럼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젝트에서도 그 가치를 발휘합니다. 로고 디자인이나 브랜딩 디자인에 담고 싶은 의미가 있다면, 나음과이음이 그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할 것입니다.

 

마치며

서울연구원의 30주년은 단순한 기념일을 넘어서, 서울이라는 도시가 어떻게 성장하고 발전해왔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나음과이음 디자인이 제작한 엠블럼은 이러한 시점에서 서울연구원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마크가 될 것입니다. 서울연구원과 함께 더 나은 서울의 미래를 그려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키워드: #서울연구원 #30주년엠블럼 #도시발전 #정책연구 #나음과이음디자인 #서울미래계획 #엠블럼디자인 #도시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