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목공소반듯

:나음과이음이 탄생시킨 브랜드 이야기

 

5년 전, 나음과이음에서는 목공소반듯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목공소반듯은 목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목공소반듯의 런칭 스토리와 그 여정을 소개합니다.

 

로고 디자인 과정:브랜드 정체성의 시작

목공소반듯의 로고는 나음과이음의 디자인 팀에 의해 창조되었습니다. 로고 디자인 과정은 목공소반듯이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자연스러운 나무의 질감과 목재 작업의 섬세함을 로고에 반영하여, 장인정신과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주력 제품 선정 과정:나무상패의 탄생

처음 브랜드를 런칭할 때, 다양한 제품 아이디어 중에서 어떤 것을 주력 제품으로 선정할지는 큰 고민이었습니다. 여러 시제품과 시장 조사를 거쳐, 나음과이음은 특히 ‘나무상패’에 주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무상패는 기존의 금속이나 플라스틱 상패와 달리 자연스러움과 따뜻함을 전달하며, 개인이나 기업에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협업 이야기: 파주상담심리센터 ‘빚음’ 인테리어와 향동이음교회 브랜딩

목공소반듯의 여정에는 파주상담심리센터 ‘빚음’과의 인테리어 프로젝트, 그리고 향동이음교회와의 브랜딩 셋팅 협업이 포함됩니다. 이 두 프로젝트는 목공소반듯이 단순히 제품을 제작하는 것을 넘어, 공간과 브랜드에 장인정신을 불어넣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빚음 인테리어 프로젝트는 공간에 따뜻함과 치유의 분위기를 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향동이음교회 브랜딩은 교회의 정체성과 가치를 반영하는 디자인 요소를 개발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나무상패’로의 여정

최근 목공소반듯은 ‘나무상패’를 주력 제품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나무상패는 개인적인 성취나 기업의 기념행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각 상패에는 수령인의 이야기와 성취를 담아내는 개인화된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결론:목공소반듯의 지속적인 성장

목공소반듯은 나음과이음의 장인정신과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이 만나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런칭 이래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사람들의 삶에 자연의 아름다움과 의미를 더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공소반듯의 여정은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며 계속될 것입니다.